반응형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연말정산 경정청구 방법. 어느덧 이번 달의 중반을 달려가고 있습니다. 계획해둔 플랜들이 있지만 일에 치여 살다 보니 제대로 이루지 못할 때가 너무 많은데 혹시 우리 이웃님들은 어디까지 이루고 있나요? 날이 습해서 그런지 건조기가 없어서 빨래가 쉽게 안 마르고 여름만 되면 왜 이렇게 빨래에서 냄새나는지 모르겠어요. 이거 완전 스트레스예요. 코인 세탁기 가는 것도 완전 일이고요. 요즘 하도 기분이 우울해서 친구한테 말했더니 바로 치맥 먹자고 하네요. 이렇게 든든한 친구가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고민 있을 때 들어주고 수다 떨어주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되잖아요. 그러면 연말정산 경정청구 방법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연말정산을 할 때 놓치면 아까운 절세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내야 할 돈도 안낼 수 있으니 그렇다고 해서 불법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 된 일이고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혜택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 기준이 만 34세로 확대가 되어서 취업 시점이 30세여서 감면받지 못했던 청년들이라도 취업일로부터 5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방법 외에도 연말정산과 종소세 신고를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두가지는 엄연히 다르고 먼저 직장인이나 근로자가 1월부터 12월까지 일하면서 납부한 근로소득세에 대하여 추가로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는지 정산하는 것이고 종소세는 개인이 얻은 모든 소득과 지출을 종합하여 신고하여 세금을 납부하는 것입니다.

임대차계약서의 주소지가 등본 주소지와 동일해야 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임대차계약서 사본과 주민등록등본 월세 입금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해야 연말정산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공제서류를 깜빡했다면 경정청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뜨렸다고 할지라도 나중에라도 꼭 첨부하여 낸 세금을 돌려받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고 조금이나마 세금을 적게 내는 방법입니다.

연말정산 신청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부동산에 가서 사본을 요청하면 되고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고 월세 송금 증빙서류가 필요한데 관리인에게 송금을 한 경우에는 집주인에게 위임받았다는 위임장과 소유자 인감증명서를 함께 첨부하면 되고 계약한 이후에 암묵적 동의로 변경해서 계속 살고 있으면 송금 이체 내역만 있으면 됩니다.

 



총급여가 5500만원 이하이 경우라면 15%까지 세액공제가 되어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퇴직연금의 경우 확정기여형 퇴직연금제도와 개인형 퇴직연금제도가 있는데 납입한 금액이 세액공제가 되고 dc형의 경우에는 사용자 부담금은 공제대상에서 제외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아주 많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방법 더 알아보면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서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를 누르면 되는데 근로소득만 있기 때문에 근로소득자 신고서란의 정기신고 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만약에 사업소득이 있다면 일반 신고서란을 작성하면 되고 그 전의 것을 하고자 한다면 경정청구 작성을 하면 되는데 정기신고 작성 버튼을 누르면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나옵니다.

연말정산을 할 때 신용카드 소득 공제 내용으로 박물관이나 미술관 입장료의 경우 30% 소득공제가 되는데 여기서 모두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총 급여가 7천만 원 이하의 근로소득자에게만 해당이 되는데 박물관, 미술관 입장료를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2019년 7월 1일 이후 결제 내역부터 적용이 됩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한방 정리

  1. 감면받지 못했던 청년들이라도 취업일로부터 5년이내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2. 공제서류를 깜빡했다면 경정청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뜨렸다고 할지라도 나중에라도 꼭 첨부하여 낸 세금을 돌려받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고 조금이나마 세금을 적게 내는 방법입니다.
  3.  임대차계약서 사본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부동산에 가서 사본을 요청하면 되고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고 월세 송금 증빙서류가 필요한데 관리인에게 송금을 한 경우에는 집주인에게 위임받았다는 위임장과 소유자 인감증명서를 함께 첨부하면 되고 계약한 이후에 암묵적 동의로 변경해서 계속 살고 있으면 송금 이체 내역만 있으면 됩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